부천시의회 개원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화합의 장 마련 친선 족구대회 … 의원팀 ,의회사무국팀, 선거관리위원팀

| 입력 : 2011/04/15 [20:45]
 

부천시의회(의장 김관수)는 4월15일 오전 시의회 청사 1층 로비에서 전․현직 시의원 및 관내 기관단체장, 시청 간부공무원 등을 초청한 가운데 『부천시의회 개원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1991년4월15일 초대 부천시의회가 개원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연례행사다. 부천시의회는 이날을 기념함으로써 지방자치시대 개막이라는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의원 모두가 부천시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굳건한 의지를 다져왔다.


의회는 이날 그동안 지방자치와 부천시의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온 전․현직 시의원과 부천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그리고 도의원, 관내 기관단체장들을 초청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역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부천시의회 김관수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20년의 세월을 거치면서 지방자치와 의회 민주주의 발전이라는 대의명분을 위해 모진 비바람을 헤쳐 왔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각오와 자세로 보다 성숙된 지방자치의 실현과 시민생활에 기초한 창조적이고 경쟁력 있는 선진 지방자치의 새 역사 창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실천의지를 다졌다. 


한편 이번 지방의회 개원 20주년 기념행사에는 흥미로운 시간도 마련돘다. 전∙현직 의원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최고의 미소상에 최순영(제1대) ∙ 김동희 의원, 연설을 가장 잘하는 의원에 김승동 의원(제5대), 매너가 가장 좋은 의원에 한윤석 전의장∙신석철 위원장, 가장 옷 잘 입는 의원 김현중 의원 ∙ 한혜경 의원, 최고의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 이재진 의원(제4대)을 선정, 시상해 재미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부천시의회 의원들은 이날 행사 후 의회사무국, 각 구청 선관위 직원들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3개팀 친선 족구대회를 가졌다.

장재욱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사)자연보호 경기도부천시협의회 송내1동위원회 발대식 개최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