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연보호 경기도부천시협의회 송내1동위원회 발대식 개최자연보호 송내1동위원회 김영규 위원장과 16명 `새출발` … “자연을 위협하는 유해 요소를 제거하고, 자연과 조화로운 삶을 지켜나가기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
<속보>= (사) 자연보호 경기도부천시협의회(회장 김진오) 송내1동 위원회가 13일 오후 6시에 송내1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자연보호부천시협의회는 이날 송내1동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김영규 위원장 등 회원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남미경 위원의 자연보호헌장 낭독 등 김상일 송내1동 자연보호위원회 부위원장의 사회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김진오 회장을 비롯하여 국힘 소사병 하종대 조직위원장, 윤병권 행정복지위원장, 임은분 재정문화위원장, 정창곤‧최옥순 시의원, 김종임 송내1동장, 민맹호 굴포천환경관리시민연합회 이사장, 이상규 본회감사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진오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자연보호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인류생존 전략으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사명이다. 그동안 여러가지 이유로 소멸 되었다가 송내1동 자연보호위원회가 재탄생된 만큼 신임 김영규 송내1동 위원장은 본회 수석부회장 및 경기도부회장 역임한 만큼 지연보호 활성화를 통해 부천시청과 송내1동 등 행정의 원할한 수행을 위하여 잘 협조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민운동으로 지역 공동체 형성에 많은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회장은 “자연을 보호하는 최 일선에 있는 자연보호 송내1동 위원회의 발족은 동 전환에 있어 의미가 크다. 다시금 시작하는 자리에 많은분들이 참석해주셔서 기쁘다”며 “앞으로 회원들과 협심하여 송내1동 자연환경 개선과 정화활동에 부천시에서 2등까지는 할 수 있는 모범적인 단체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취임한 김영규 위원장은 본회 수석부회장 및 경기도 부회장을 역임한 만큼 자연보호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 등 모두가 함께해야 할 소중한 과제임을 잘 알고 있다.
김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자연을 보호하고 지구 생태계를 회복하는 데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노력들이 모여 큰 변화를 이룰 수 있는다”면서 “자연보호는 인위적인 훼손과 파괴로부터 보호함으로써 우리의 환경과 정서, 그리고 생명을 소중히 보존하여 아름다운 국토를 후손들에게 물려주고자 최선의 노력다하겠”고 말했다.
또한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연은 후손들에게 물려줄 소중한 유산으로써 자연보호를 위해 동참하고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책무이며, 송내1동 자연보호위원회 및 송내1동행정복지센터와 협력과 소통을 통해서 건강하고 살기좋은 송내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 부천시병 하종대 조직위원장은 축사를 통해“먼저 이 자리에 초청해 주신 김진오 회장님을 비롯하여 취임하는 김영규 위원장과 회원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람의 반댓말이 뭐냐고 한다면 자연이 가장 적합한 말”이다며 “우리가 이 지구상에서 생활해 나가면서 사람과 자연의 조화가 우리 인간이 지구상에서 명소화할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다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하 위원장은 “사실 다른 어떤 시민단체는 사람들을 상대로 하니까 봉사를 잘하고 있는지 없는지는 눈에 표시가 잘나기 때문에 다른 어떤 활동을 하면 그 사람들이 또 박수도 치고 잘한다고 칭찬도 하고 그러는데 여러분들은 자연을 상대로 하다 보니까 열심히 해도 누가 어떻게 열심히 하는지를 잘 알 수가 없다”며 “장기적으로 봉사를 해야만 그 효과가 나타나는 그런 힘든 일을 자청하여 행동으로 이끌어가겠다는 헌신과 봉사 정신으로 앞장서는 김 위원장과 회원들의 자연보호보존을 위한 무한 열정에 감사를 드린다”고 축하했다.
김종일 송내1동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환경을 지키고 훼손된 자연을 복원하는 다양한 자연보호 활동들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자연보호는 지구뿐 아니라 우리 이웃을 보호하는 일이기도 하다”며 “앞으로 자연보호 활동을 위해 헌신하실 위원장 및 위원님들을 뵙게되어 정말 든든합니다. 현재의 환경 위기를 극복하고 우리들의 소중한 자연환경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참석한 시의원들은 격려사를 통해 “자연을 통해 국민의 마음을 순화시킨다는 환경실천 운동인 송내1동 자연보호위원회의 출범을 축하하며 앞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송내동을 만드는데 앞장서 주실 김영규 위원장님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면서 “자연을 보호하는 최 일선에 있는 여러분들과 함께 시의회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한편 도심 속 녹지가 도시 경쟁력의 새로운 지표로 부각되고 있는 요즈음, 자연보호 송내1동위원회는 앞으로 도심 녹지를 유지하고 보존해 부천시 녹지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함을 목표로 도로변 공한지 등에 꽃묘를 심고 관리하는 등 자연을 위협하는 유해 요소를 제거하고, 자연과 조화로운 삶을 지켜나가기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