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방서, 찾아가는 도민안방 행정 지원 나서

맞춤형 응급처치교육 신청하세요?

| 입력 : 2012/02/25 [17:36]

부천소방서(서장 김성곤)가 17일 부천 중동역사 내에서 찾아가는 도민안방 행사의 일환으로 시민에 대한 U-안심콜서비스홍보, 기초응급처치법 교육 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에서 운영중인 “찾아가는 도민안방”에 소방분야에서 추진중인 U-안심콜 서비스 등록을 연계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맞춤형 응급처치 제공을 위한 것이다. 또 방문자들에게 심폐소생술 및 위급 상황별 기초 응급처치 요령 등을 교육하고 관련 소책자를 배부 했다.

‘U-안심콜’이란 사전에 등록된 시민에게 응급상황 발생 시 휴대폰 또는 전화를 이용 119버튼을 누르면 소방서 상황실에 사전 등록된 신고자의 정보 및 위치파악으로 신속하게 대응하는 유비쿼터스 시스템이다.

‘U-안심콜’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을 이용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본인이 직접 등록이 어려울 경우 119로 신고하면 소방공무원 등이 방문해 등록을 도와준다.

김성곤 소방서장은 “기다리는 것이 아닌 찾아가는 민원 서비스를 통해 U-안심콜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며 “U-안심콜 등록정보를 통해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정확하고 신속한 맞춤형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한편 부천소방서는 연중 심폐소생술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신청은 구조 구급팀 (650-44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재욱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사)자연보호 경기도부천시협의회 송내1동위원회 발대식 개최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