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방본부, 화재피해주민 복구지원 안내서 발간


화재로 아픈 마음 저희가 어루만져 드릴께요

| 입력 : 2011/09/25 [10:52]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양형)는 화재피해주민의 조속한 복구를 돕기 위해 『화재피해주민 복구지원 안내서』를 발간했다.


지난 2005년부터 각 소방서에 설치된 화재피해주민지원센터에서 배부 될 예정인 『화재피해주민 복구지원 안내서』는 불의의 사고로 의식주에 곤란을 겪고 있는 화재피해 주민들의 복구를 돕기 위해 발간되었다.


안내서는 화재증명원 발급 방법, 구호물품 등의 생활지원 신청 방법, 세금 관련 정책 설명, 화재보험 정보 등 피해 복구를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을 담고 있으며 화재관련 법률과 관련 기관들의 전화번호도 상세히 기록되어 있어 화재를 당해 경황이 없는 화재피해주민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되고 있다. 


최근 불의의 화재를 당한 화재피해주민 중 한명은 “남의 일이라고만 생각하던 화재를 직접 겪게 되니 정신이 없었다 .”라고 말하면서 “하지만 화재피해주민지원센터를 통해 소방관들로 부터 도움을 받았고『화재피해주민 복구지원 안내서』를 통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하는지를 알게 돼서 잘 극복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한편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저희 경기도 소방은 화재를 통해 고통을 받고 있는 도민들이 하루 빨리 피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화재피해 주민 센터를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면서 “앞으로도 화재를 겪은 분들의 마음으로, 그 분들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연구해서 조속한 화재피해 복구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더욱더 『화재피해주민 복구지원 안내서』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재욱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사)자연보호 경기도부천시협의회 송내1동위원회 발대식 개최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