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성장지원 활성화된다:경기인신문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성장지원 활성화된다

부천교육지원청 … 월드비전과 협의회 갖고 협력체계 활성화 방안 모색

| 입력 : 2019/04/22 [07:53]

 

부천교육지원청은 월드비전 경기서부지역본부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성장지원 협력체계를 활성화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부천교육지원청은 2016년 월드비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속적으로 관내 학교와 연계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따라 양 기관은 지난 17일 사업지원 협의회를 개최하고 부천 관내 학교들이 연계되어 있는 사업의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더 많은 학교와 학생들에게 지원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맹성호 교육장은 취약계층 학생일수록 꿈을 갖거나 이루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 성장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협력체계가 앞으로도 잘 발전해 나아가길 바란다면서 각급 학교에도 이러한 지원사업이 잘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민권 월드비전 경기서부지역본부장은 부천교육지원청과 학교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세계시민교육과 나눔활동, 조식지원사업 등 여러 사업들이 잘 추진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참여와 지원의 폭을 더욱 확대할 계획으로, 부천 관내의 더 많은 학교가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18년 부천교육지원청과 월드비전이 학교를 지원한 성과로는 세계시민교육’(21), ‘사랑의 빵 동전모으기’(21) 모금을 통한 스리랑카 유치원 및 화장실 건축지원,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성장지원 꿈꾸는 아이들사업’(52), ‘위기아동지원’(49) 지원, ‘학교 조식지원프로그램 아침머꼬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마련했다.가 마련되었다.

부천교육지원청은 취약계층학생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상시적인 모니터링, 협력체계 활성화를 위한 관심과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일 방침이다.

안준영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홀몸어르신 북한이탈주민 등 돕기위해 고추장 담그기 행사 개최
1/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