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 제24차 부천시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 개최:경기인신문

[부천시] 제24차 부천시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 개최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4/03/12 [11:02]

▲ 김주택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장을 신규위원으로 위촉했다. 위촉장 전달식 모습.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1일 제24차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김윤영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장, 최은경 부천시의회 의원, 정해웅 부천시 기획경제실장 등 12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김주택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장을 신규위원으로 위촉했으며, 회의는 ▲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발전성과 보고 ▲부천시 사회적경제 대표브랜드 성과 보고 ▲‘2024년 부천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계획’ 안건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부천시는 그간 사회적경제기업의 비약적 발전 성과를 공유하고 시옷스쿨, 단비기업 등 자체사업을 발굴해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완벽히 구축했다.

 

그 결과 사회적경제기업은 매년 3%씩 성장하고 있으며, 고용인원의 약 70%를 취약계층으로 채용하고 매년 8억 정도를 꾸준히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경제 교육을 위한 자체 교육브랜드 시옷스쿨을 개발해 계층·현안별 교육은 물론, 심화과정과 컨설팅 과정까지 편성해 사회적경제를 위한 완벽한 준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창업의 기초부터 자립까지 돕는 단비기업 사업도 8년째 운영하고 있다.

 

이날 위원들은 부천시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현재 진행 중인 사회적경제 5개년 계획수립을 위한 분야별 의견을 제시하고, 시민이 공감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기업 간 교류, 민관 협업 교류 등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공동체와 연대의 가치를 추구하고 취약계층과의 동행과 나눔을 실현하는 중요한 대안으로 사회적경제가 발전해 왔다”면서 “올해 여러 기관과 부서가 협력을 토대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청년창업 기반을 더 공고히 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명환 부천시새마을회 제15대 회장 취임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