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성중 의원, ‘전략공천’의 진실:경기인신문

박성중 의원, ‘전략공천’의 진실

“도시행정 전문가 박성중 의원을 국힘 공관위는 경기 부천을에 전략 공천한 것이다”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4/03/09 [15:14]

 

 

박성중 의원은 국민의힘 공관위의 험지 출마 요청에 따라 경기 부천을로 전략공천 된 것임을 언론은 사실관계를 바로잡아 줄 것을 요청했다.

 

9일 오후 박성중 의원은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의 요청을 받아들여 경기 부천을에 전략공천됐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 캠프에 따르면 공관위는 35일 오전 서초을 공천현황을 먼저 발표하였고, 박 의원의 거취에 대해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공관위에서 박성중 의원께는 아직도 저희 당이 어려운 지역 남아있다. 어려운 지역에 출마해달라고 부탁하고 있다라고 분명히 밝혔다.

 

실제로 박 의원은 컷오프 된 것이 아니라 그동안 3차례 이상의 공관위의 요청에 따라 험지 출마를 준비하였고, 35일 오전까지 막바지로 조율 중인 상황이었다고 했다.

 

다만 당일 오전 10시경 공관위가 서초을 공천현황을 먼저 공지하고, 오후에는 전략지 공천을 발표했는데, 이를 일부 언론에서 박 의원이 마치 컷오프된 것처럼 오인한 기사를 쓰면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컷오프는 공천심사 점수가 하위 10% 기록한 후보에 적용되는 기준이다. 하지만 박 의원은 의정활동 내내 당기여도, 지역구 활동, 당무감사 등에서 항상 최상위에 있다는 평가를 받은 게 사실이다. 믿지 못하겠다면 직접 당에 요청해 확인해보면 될 일이다.

 


그런데 민주당 예비후보와 견제 세력들이 부천 주민들에게 컷오프된 사람이 어부지리 노리고 부천에 왔다일부 가짜뉴스가 나돌자 루머를 잠재우기 위한 대응책의 일환으로 다시 한번 허위 비방에 따른 공직선거법 위반 소지도 있다는 점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또한 선거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무분별하게 확산된 박성중 의원의 컷오프설을 인용한 각 언론사에게 정정보도를 요구하는 바이다. 이미 공관위도 명쾌하게 박 의원을 수도권 격전지(험지)에 전략 재배치 했다고 밝힌 상황이다.

 

한편 민주당은 현재 친명·비명 계파 갈등으로 부천시를 도외시하고 있다. 12년간 부천을을 관리하던 설훈 후보도 민주당을 버리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총선이 30여 일 남은 상황에서 부천 주민을 우롱하고 집안싸움에만 매몰된 민주당을 더이상 두고 볼 수가 없다. 이를 바로잡고자 국민의힘은 도시행정 전문가 박성중 의원을 경기 부천을에 전략공천 한 것이다.

 

박 의원은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OK민원센터, 스팸문자 방지시스템 등 혁신적인 아이디와 뚝심있는 추진력으로 유명하다. 지난 20년간 강남 서초구를 발전시킨 것처럼 경기 부천시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다.

 

(박성중 의원 선거사무소는 롯데백화점 건너편 5층이다)

한편 박 의원은 행동은 하지 않고, 말만 앞서는 후보가 아니라, 정부와 집권 여당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부천시의 해묵은 과제를 해결하는 여당 중진의원이 될 것임을 부천 시민들께 약속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명환 부천시새마을회 제15대 회장 취임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