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 일인일저 책쓰기 지도자 양성과정 5기 수료식 성료:경기인신문

[부천시] 일인일저 책쓰기 지도자 양성과정 5기 수료식 성료

상동도서관 일인일저(一人一著) 시민강사 20명 양성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11/28 [10:37]

 

 

부천시는 지난 11월 26일 상동도서관에서 ‘일인일저(一人一著) 책쓰기 지도자 양성과정 5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책쓰기 지도자 양성과정을 통해 양성된 시민강사 20명과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일인일저(一人一著) 책쓰기 지도자 양성과정’은 부천시에서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진행 중이며 1년간의 수업 과정을 통해 부천형 책쓰기 강사를 키워내는 교육 전문가 육성 과정으로 올해까지 총 107명의 지도자를 양성했다.

 

책쓰기 지도자 양성과정 5기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비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2022년 2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에 걸쳐 운영됐다. 수강생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책쓰기 지도자로 거듭났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책을 한 권씩 발간하는 성과도 이루었다. 20권의 도서는 상동도서관 부천작가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민 삶이 치유되고 성장하는 부천형 책쓰기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도시가 함께 성장하는 살기 좋은 부천시를 만들어가는데 지지와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이번 5기 수료생들은 수료 후 부천시 중학교 및 복지관, 아동센터 등 관내 다양한 기관에서 책쓰기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상공회의소, 조흠학 인제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