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가애도기간 중 당원들과 ‘술판’ 벌인 서영석 의원 … 이재명 “감찰 ” 지시:경기인신문

국가애도기간 중 당원들과 ‘술판’ 벌인 서영석 의원 … 이재명 “감찰 ” 지시

서영석 의원 … 30일 저수지서 족구·술자리 워크숍 개최 ‘논란’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10/31 [17:02]

정부는 30일부터 다음 달 5일 밤 24시까지 일주일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한 가운 국회의원이 당원 수십명과 술자리를 가진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논란의 주인공은 부천시 서영석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정)의원으로 서 의원은 이태원 압사 참사가 벌어진 30일 경기 파주의 한 저수지에서 '민주당 부천시()당원 교육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당원 수십명과 술자리를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31일 정치권에 따르면 서 의원은 이태원 압사 참사가 벌어진 30일 서영석 의원과 박상현·유경현 경기도의원, 손준기, 최은경, 윤담비 부천시의원과 대의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당 부천시()당원 교육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서 의원과 시도의원 등은 족구를 한 뒤 소주와 맥주를 나눠 마셨고, 이후 포천의 한 식당으로 이동해 술자리를 한 차례 더 가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서 의원이 당원들과 술자리를 가진 30일은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국가 애도 기간'으로 정한 날이다. 이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도 지역위원회 정치 일정을 최소화해 달라고 의원 및 당직자들에게 당부하고, 같은 당 조정식 사무총장도 이날 오전 9시쯤 '이태원 참사 관련 유의사항'이라는 문자를 의원 및 당직자들에게 보내 불필요한 공개 활동이나 음주, 취미활동을 중단해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서 의원도 이날 오전 10시쯤 페이스북을 통해 어떤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면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를 떠나보낸 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적기도 했다. 하지만 수 시간 뒤는 워크숍에서 술자리를 가진 것이다. 일부 언론 보도에 따르면 그는 당초 계획된 일정이어서 취소할 수 없었고, 본인은 술을 마시지 않았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본지는 31일 서 의원과 직접 연락을 시도했으나 닿지 않았다. 그는 이날 오후 1시께 페이스북을 통해 사과문을 올렸다. 서 의원은 어제 지역위원회 교육연수를 다녀온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렸다면서 슬픔에 잠겨 있을 피해자 유가족분들과 국민들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와 관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1이태원 참사로 금주령이 내려졌음에도 지난 30일 당원 수십 명과 술자리를 가져 논란을 빚은 서영석 의원에 대해 감찰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상공회의소, 조흠학 인제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