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 하절기 맞아 해충 방역 ‘주력’:경기인신문

[부천시] 하절기 맞아 해충 방역 ‘주력’

내 주변 고인 물 제거, 청결 유지가 해충 차단에 가장 효과적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7/05 [10:16]

 

 

부천시보건소는 하절기를 맞아 감염병 매개체가 되는 해충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절기를 맞아 주택 밀집 지역 및 인근 산 주변에 연무·분무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나 각 지역에서는 모기 등 해충 관련 방역 요청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하절기 습한 기후에서 비롯되는 현상으로, 현재 러브버그(플리시아 니악티카)로 알려진 파리목 털파리과 해충의 대거 출현도 이와 밀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빙기부터 시작하고 있는 해충 유충구제는 유충 한 마리를 방제하면 300~500마리의 성충을 박멸하는 효과를 불러와 가장 효과적인 방제책이다.

 

이에 시는 주택가 정화조, 하수구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대상으로 유충구제제를살포하여 성충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 시민의 이용이 많은 공원 및 산책로, 하천 주변에 태양열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모기 유인 퇴치기, 해충유인 점착(끈끈이) 트랩을 설치하고 주기별로 충전·교체하는 환경친화적 방제를 실시하고 있다.

 

부천시보건소 이한종 감염병관리과장은 “내 주변 환경을 청결히 하고 거주지 주변의 물 웅덩이나 양동이, 폐타이어 등의 고인물을 제거한다면 해충의 산란지를 제거할 수 있어 어떠한 소독보다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며 “시민들께서도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보건소는 유충 서식지를 제거하는 방역소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해충 관련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방역팀 (☎032-625-4145, 4146)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양평 청정 계곡 힐링하는 최고의 여름 민박 (별장)
1/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