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올해 3월부터 강화주변해역 합법적 젓새우 조업 실시:경기인신문

올해 3월부터 강화주변해역 합법적 젓새우 조업 실시

인천시 … 총 허용어획량 도입을 통한 연안개량안강망 젓새우 조업

| 입력 : 2020/02/10 [11:44]

 

인천시(시장 박남춘)26년 만에 강화 젓새우 조업 어업인이 강화주변 해역에서 합법적으로 젓새우를 잡을 수 있다고 밝혔다.

강화주변에서 가을철 어획되는 젓새우는 전국 어획량의 6070%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10월 강화군에서는새우젓 축제가 열리는 등 인천의 대표적 수산 특산물이다.

연안개량안강망은 1994년 관계법령이 개정되면서 그물코 크기가 커짐에 따라 젓새우를 잡을 수 없는 업종으로 전락하게 되어, 인천시는 해양수산부와 지속적 협의를 통해 시험어업과 한시어업으로 임시조업을 해왔었다.

근본적 해결을 위해 해양수산부와 협의한 결과 2019TAC 기반 어업규제 완화 시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3월부터는 공모에 참여한 연안개량안강망 어선(26)은 총 허용어획량(TAC) 범위 내에서 합법적 조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인천시는 해양수산부 2020TAC기반 어업규제 완화 추가 시범 공모사업을 적극 활용하여 관내 수산자원을 보호하면서 어업인의 규제완화를 통한 효율적 자원관리형 어선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인포토]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인산인해
1/1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