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새마을부녀회,나박김치와 오이김치 만들어 홀몸어르신 390가구에 전달:경기인신문

부천시새마을부녀회,나박김치와 오이김치 만들어 홀몸어르신 390가구에 전달

부천시새마을부녀회 … “여름김치 홀몸어르신들에게 여름보약 역할” 기대

| 입력 : 2019/07/09 [20:21]

부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명옥)9일 오전 9시부터 부천시새마을회관에서 각동 회장 및 새마을부녀회원 40여명이 참여해 나박김치와 오이김치를 정성껏 담궈 홀몸어르신에게 전달하는 여름김장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생명평화공경운동으로 새로운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는 부천시새마을부녀회는 무더운 여름철 먹거리 걱정을 하는 홀몸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에게 여름철 대표음식인 나박김치와 오이김치 만들어 390가구에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특히 부천시새마을부녀회는 더운 여름철 외부 활동이 어려운 홀몸어르신들에게 지난 5열무얼갈이로 만든 맛깔 나는 여름김치와 마늘쫑 멸치볶음, 깻잎 무침에 이어 6홀몸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미역전달’ 등  벌써 세 번째로 여름철 무더위로 입맛을 잃은 홀몸 어르신들의 여름나기에 보탬이 되고 있다.

부천새마을회 조우형 회장은 여름철 무더위로 입맛을 잃은 홀몸 어르신들을 위하여 부녀회원들이 정성을 가득담은 여름 믿반찬으로 올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배려와 사랑이 넘치는 희망부천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옥 부천시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의 기뻐하시는 얼굴을 생각하며 회원들과 정성스럽게 만든 여름 김치가 무더위에 지친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편상기 새마을지도자부천시협의회장은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입맛을 잃은 홀몸어르신들게 정성으로 김치를 만들어준 부녀회원들게 감사드린다힘들었던 만큼 더 큰 사랑을 나눌 수 있어 기쁨이 두 배가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날 행사는 작년보다 그 규모를 늘려 2019년 경기도지방보조금지원으로 경기도새마을회가 주최하고 부천시새마을회가 주관으로 진행됐다. 제철야채에 건강한 양념으로 만든 여름김치는 입맛 없어 힘들어 하는 어르신 390가구에 전해져 여름보약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

장재욱 대표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인포토]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인산인해
1/1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