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원미경찰서장의 ‘다른 생각, 다른 접근, 다른 결과’:경기인신문

부천원미경찰서장의 ‘다른 생각, 다른 접근, 다른 결과’

현재섭 서장 … 부천市 공무원 대상 치안정책강의에서 CCTV 일제점검 등 올해 다섯 가지 치안 시책과 성과 제시 ‘눈길’

| 입력 : 2018/10/03 [21:06]

 

부천원미경찰서 현재섭 서장은 지난 1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시 공무원 600명 대상으로 다른 생각, 다른 접근, 다른 결과라는 제목의 치안정책 강의를 펼쳤다.

이날 강의에 앞서 부천의 치안 문제점을 담은 영상이 상영됐고, 현 서장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 다섯 가지 치안시책인 CCTV 일제점검, 깨끗한 먹자골목, 시경계 우범지역, ATM기 현금 절도예방, 교통사고 발생지 시설정비를 추진하게 된 배경(다른 생각), 추진 과정(다른 접근), 추진 성과(다른 결과)를 설명했다.

현 서장은 깨끗한 먹자골목 만들기와 관련해 먹자골목 면적은 전체의 5%에 불구한데도 전체범죄 20% 차지하고 있다면서 기존 관행적인 대집행 탈피와 상인연합회 자정활동 유도로 단속을 최소화하는 등 다른 접근을 한 결과 전체 범죄가 28%가 감소했다고 말했다. 또 현 서장은 한 경찰관의 다른 생각으로 도심 속에 15년간 방치된 우범 지역의 환경을 개선한 사실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현 서장은 이같은 치안시책으로 올해 발생한 살인,강도 등 강력범죄 91건의 범인 모두를 12시간 이내 검거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또 경찰청 수사과장 재임 당시 도입했던수사관 교체 신청제도를 소개하며, 경찰의 공정한 수사의지를 강조하는 한편, 수사구조 개혁에 대한 당위성도 설명했다.

현 서장은 올해의 치안성과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였으나 누구도 하지 못했던 일로, 시청의 협조 덕도 컸다원미경찰서의 작은 발걸음이 훗날 부천시민이 깨끗하고 안전한 부천시가 되었다고 느끼게 되는 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며 말했다.

이날 강의를 들은 한 시청간부는경찰이 이렇게까지 열심히 일하는줄 몰랐는데, 우리 치안 현실을 제대로 짚어주고 해결한 사항들을 자세히 설명해 주어서 너무 고마웠다라고 호평했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양평 청정 계곡 힐링하는 최고의 여름 민박 (별장)
1/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