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부천소방서, 전동 휠체어 멈춘 구조대상자 안전귀가 조치:경기인신문

부천소방서, 전동 휠체어 멈춘 구조대상자 안전귀가 조치

부천소방서, 전동 휠체어 배터리 방전 지체장애 안전귀가 도와

2023-01-31     장재욱 기자

 

 

부천소방서는 30일 새벽 0054분경 전동 휠체어 배터리 방전으로 이동하지 못하고 추위에 떨고 있는 구조대상자를 집까지 안전 귀가 하였다고 밝혔다.

 

지체장애 및 소아마비를 앓고 있는 구조대상자 A(, 56)는 서울에서 집으로 귀가 중 온수역에서 전철이 끊겨 전동 휠체어를 이용하여 인천시 부평구의 집으로 귀가 하던 중 부천남부역 부근에서 배터리 방전으로 전동 휠체어가 멈추는 사건이 발생했다.

 

다급한 A씨는 인천 및 부천의 장애인 전용 택시를 호출하였지만 배정 불가능한 상황이 지속되었고, 남편까지 현장에 도착하였지만 전동 휠체어를 보관하거나 이동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

 

부천소방서 직원들이 현장에 도착하여 시설관리 공단을 통한 이송 및 전동휠체어 충전 등의 방법을 시도하였으나 불가능하여 소방서에서 운영 중인 화물차로 활용하여 휠체어를 싣고 구조대상자 부부는 구급차로 안전하고 따뜻하게 이송하였다.

 

부천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의 서비스는 항상 모든 국민들에게 열려있다앞으로도 도움을 요청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