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보> 부천시, 지역업체 배제한 특정업체 ‘일감 몰아주기’ 의혹:경기인신문

<1보> 부천시, 지역업체 배제한 특정업체 ‘일감 몰아주기’ 의혹

| 입력 : 2020/06/11 [14:37]


부천시 공원 에 깔려있는 나무데크가 수의계약으로 인해 관내 업체는 거의 배제된 채 타 시 업체에 몰아주기 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 같은 지적은 지난 9일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윤병권 시의원이 공원관리과 행정사무감사에서 나왔다.

이날 윤병권 의원은 부천업체는 단 한 건도 없는데 어떻게 화성시 모 업체는 전체 17건 가운데 9건이나 계약을 할 수 있었는지, 선정된 배경에 특혜 의혹이 의심된다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윤 의원은 수의계약의 경우 되도록이면 지역 업체에 주도록 해야 하는데 타 지역 업체에 일감을 몰아준다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며 강한 유감을 표시하는 한편 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지역 업체에 우선순위를 두고 선정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이에 관계자는 부천지역 업체으로부터 납품을 받았는데 제품에 하자가 있어 부천지역 업체를 배제했다고 답하자 윤 의원은 제품의 품질에 문제가 있으면 아무래도 가격차가 있었을 터이고 그렇다면 단가를 잘 맞추어 품질을 향상시켜서 라도 부천업체 제품을 사용해야 옳지 않느냐무엇이 잘못돼도 한참 잘못됐다고 개탄했다.

특히 윤 의원은 부천시 지역기업 생산품 및 서비스 우선 구매 규정의 제6조 지역기업 우선구매 범위 1항과 2항에 따르면 기관의 장은 물품 등의 제조. 구매를 계약하는 경우와 공사. 용역. 서비스 등을 계약하는 경우 지역기업의 생산품, 재화와 용역, 서비스 등 우선 구매토록 한다. 라고 되어있다공원의 데크목재 구매에 있어서 이는 정면으로 위배 된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윤 의원은 부천시 지역기업 생산품 및 서비스 우선 구매 규정 제 9조에는 지도 감독에 있어 계약총괄부서의 장은 지역기업을 이용하지 못한 기관의 계약요청에 대한 사유를 검토하고 이러한 경우 행정지도 등을 하여야 하며 감사부서의 장은 시 지역기업 생산품, 재화와 용역, 서비스 등 이행이 미흡한 부서를 지도. 감독 할 수 있다. 라고 명시돼 있다지역업체의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는 사유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면서 그에 따른 책임과 지도 감독이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윤 의원은 부천시는 데크목재 업체가 부천에 몇 개가 있는지를 파악하여 하자가 없는 업체를 선정하여 수의계약을 하든지 만약 업체가 하나밖에 없다면 품질향상을 시켜서라도 부천업체의 데크목재를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장재욱 대표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새마을문고 부천시지부 ‘알뜰 도서 교환전’ 개최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