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 전기차 구경하러 부천시청에 가볼까?:경기인신문

[부천시] 전기차 구경하러 부천시청에 가볼까?

부천시 전기자동차 전시회 개최…다양한 전기자동차 비교·경험 기회 마련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3/06/07 [15:45]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저공해(환경친화적) 자동차인 전기자동차의 보급 확대를 위해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시청 잔디광장에서 ‘전기자동차 전시회’를 개최한다.

 

시는 수요자가 승용, 화물, 버스 및 이륜자동차 등 다양한 전기자동차를 한 곳에서 비교하고 경험해볼 수 있는 전기자동차 전시회를 오는 10월 중 시청 잔디광장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이번 전시회는 소규모 시범 행사로, 승용(초소형 포함) 전기자동차 제조·판매사 15개 사의 참여 신청을 받은 후, 접수한 현대자동차 차량만으로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소규모 전시회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전기자동차인 ‘코나EV’, ‘아이오닉6’와 수소전기자동차인 ‘넥쏘’가 전시된다.

 

참여자가 시승을 원하면 전기자동차인 코나EV, 아이오닉5를 체험해볼 수 있고, 차량제조사 관계자와 동승하여 부천시청 주변을 한 바퀴 돌아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부천시 미세먼지대책과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전기자동차에 관심이 있다면 코나EV, 아이오닉5, 아이오닉6, 넥쏘를 한자리에서 보고 경험해 볼 수 있는 흔하지 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