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계양·서부경찰서와 찾아가는 등굣길캠페인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3/04/19 [12:21]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애) 위(Wee)센터는 신학기를 맞아 관내 학생의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학(學)‧경(警) 찾아가는 등굣길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서부 위 센터는 즐겁고 안전한 등굣길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예방과 생명 존중을 교육하기 위해 계양경찰서, 서부경찰서와 연계해 지난달 양촌중학교, 이달 4일 서곶초등학교, 19일 간재울초등학교에서 등굣길 캠페인을 펼쳤다. 현수막과 팻말을 활용해 학교폭력에 대한 의식을 깨우고, 학생들에게 생명존중 문화 형성의 중요성을 안내하며 관련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등굣길에 여러 선생님과 경찰관이 반갑게 인사해 주셔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고, 안전하게 지켜주시는 느낌이 들어서 고마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경찰서와 연계해 캠페인을 운영하며 학교폭력 예방과 생명존중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자신을 사랑하고 친구를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형성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위 센터가 학생들의 정서적 안전망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장성철 시의원 시정질문 “市가 중동신도시 투기과열 조장해선 안돼”
1/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