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 “다시 뛰는 부천” 부천페이가 앞장선다!:경기인신문

[부천시] “다시 뛰는 부천” 부천페이가 앞장선다!

인센티브 지원 예산 추가확보 등 부천페이 확대 총력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7/22 [11:47]

부천시는 고물가, 성장둔화 등 복합적 경제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민생경제안정화로 ‘다시 뛰는 부천 만들기’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는 △부천페이 발행확대 △부천페이 활성화 추진 △부천페이 활성화 저해요인개선 등 3개 분야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인센티브 10% 유지를 위해 국비 등 외부재원을 확보하고 전 부서 및 협력기관의 정책발행 사업을 발굴하여 부천페이 발행을 확대한다.

 

부천페이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서는 부천시 카카오톡 채널 연계, 골목상권 매출 UP! 이벤트 추진, 지역축제와 연계한 홍보 활동을 비롯해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 등을 추진할계획이다.

 

더불어, 부천페이 활성화 저해요인 개선을 위해 조례 개정, 매출액 제한 완화 건의, 부정유통 현장단속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만족도 조사 등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부천페이 운영기반을 확립하여 지역자본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관내 유통량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올해 상반기 부천페이 가맹점주 대상 만족도 조사결과 99%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 95%가 ‘소상공인 매출증대 도움이 된다’고 응답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시는 향후 부천페이 확대로 민생경제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코로나에 이은 복합적 경제위기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조속한 민생경제 안정화를 위해 부천페이 확대 방안을 다각도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