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 세계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한 줄 시 짓기 공모전 개최:경기인신문

[부천시] 세계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한 줄 시 짓기 공모전 개최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7/21 [14:51]

 

 

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오는 8월 5일까지 세계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한 줄 시 짓기 온라인 공모를 진행한다.

 

세계시민의식이란 이웃의 발견, 더불어 사는 삶, 다름의 이해 등 지구촌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필요한 인권의식과 실천을 뜻한다.

 

관심 있는 시민은 ▲문화다양성, 그리고 평화 ▲세계시민이 되기 위한 우리의 실천 중 관심 있는 주제에 50자 이내로 짧게 한줄 시를 작성하여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및 네이버 블로그 공지사항 링크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한 줄 시는 전문가 심사 및 온라인 시민투표를 통해 총 11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1명 20만원, 우수 2명 10만원, 장려 3명 5만원, 입선 5명 3만원씩 상장과 시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단, 1인당 시제별 1개로 한정되며, 응모작은 순수한 창작품이어야 한다.

 

한편, 부천시는 2021년 한 줄 시 공모를 통해 ‘어르신께 먼저 내민 손, 먼 훗날 내가 잡을 손’, ‘세상의 변화를 두려워 말고, 배움을 피하려는 나를 두려워하라’등 21개 우수작을 선정하여 시상 한 바 있다.

 

그 밖의 문의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로 032-625-8472로 하면 된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