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김포시의회, 나눔 실천하며 따뜻한 마무리

30일 폐원식 열고 김포복지재단에 기부금 전달하며 의정활동 마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7/01 [16:18]

 

7대 김포시의회(이하 7대 시의회)가 지난 4년의 여정을 마무리하며 본회의장에서 307대 김포시의회 폐원식을 개최했다.

 

먼저 진행된 의정활동 보고에서는 지난 4년간의 7대 시의회 발자취를 살폈는데, 7대 김포시의회에서는 총 334일 동안 정례회 8, 임시회 25회를 통해 집행기관으로부터 제출된 민생 관련 예산, 조례 등 총 643건의 안건과 의원 발의 조례·규칙 127건을 처리했다.

 

또한 국제정세 변화에 발맞춰 9건의 결의안을 의결하고, 107건의 5분 자유발언 및 15건의 시정질문을 통해 김포시 발전과 집행기관 견제를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김포도시철도 개통지연 조사특별위원회를 통해 대의기관으로서 철도 개통지연의 원인과 관련 의혹을 밝히고,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를 운영해 국가 차원의 지원에서 소외된 시민과 단체를 살피는 등 민생안정을 위한 활동도 돋보였다.

 

특히 이번 대에서는 전문가 의견과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해 김포시에 적합한 정책모델을 도출,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 향상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다양한 주제로 실시해 조례 제정 및 예산편성으로 이어지는 등 성과를 보였다.

 

이어 7대 시의회 의원들은 그간 많은 격려를 보내 준 시민에 보답하는 마음과 함께 지역사회 어려움을 돕고자 성금을 마련해 김포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신명순 의장은 폐원사를 통해 시민과 7대 의원님 그리고, 정하영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모두에 감사드린다지난 의정활동의 가치와 의미가 김포시 발전의 소중한 씨앗이 되기를 바라고, 이번 의회에서 못다한 일들을 다음 8대 의회에서는 꼭 이뤄 주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새단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