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학기‘청소년 소셜벤처교육’신청학교 모집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7/01 [14:22]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관내 중·고 학교를 대상으로‘2022년 2학기 청소년 소셜벤처교육’신청학교를 모집한다.

 

청소년 소셜벤처 교육은 사회변화를 이끄는 사회적경제기업가 정신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능력 신장과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진로개발,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년부터 운영되어오고 있다.

 

주요내용으로 ▲사회적경제의 의미, 개념 사례 교육 ▲ 노동, 협동, 나눔 등 사회적경제 가치의 이해 ▲학교 교내 또는 사회 문제의 발견과 해결방안 도출 ▲학교협동조합, 체인지메이커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사회적경제 내용을 다룬다.

 

1학기에는 신청학교 중 16개교를 선발하여 각 학급과 동아리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중이다. 2학기 교육 신청 접수는 7월 1일부터 화성시 관내에 위치한 중고등학교 학급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2학기 교육기간은 9월부터 12월까지이며, 학교별 학사일정에 맞추어 4차시에서 16차시까지 진행한다.

 

신청학교에는 전문역량을 갖춘 사회적경제 강사가 학교로 파견되어, 학교별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소셜벤처 교육이 이루어진다. 신청학교는 2022년 12월 예정인 청소년 소셜벤처 공모전에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연말에 이어지는 화성시 청소년 소셜벤처 공모전을 통해 배운 내용을 공모전까지 접목하여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교육에 이어 결과물까지 가져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정광영 사회적경제과장은 “경기도가 작년 사회적경제 교육 활성화 조례를 입법한 것에 앞서서, 화성시는 청소년 소셜벤처 교육을 5년째 시행중”이라며, “정규 교육에서는 잘 다뤄지지 않는 사회적경제를 청소년들이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하반기에도 관내 학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새단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