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경찰서-스타필드시티 부천점, 사회적약자 보호 위한 협약 체결소사경찰서, 사회적약자 보호에 대한 지속적 홍보 네트워크 강화
부천소사경찰서(서장 고성한)는 사회적약자 보호 홍보 활동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2일 스타필드시티 부천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일상생활 속 사회적약자 보호에 대한 지속적 홍보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홍보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으로 스타필드 내 이마트트레이더스 부천점 영수증 상단에 아동학대 예방 문구 ‘꽃으로도 때리지 마세요! 아동학대 신고는 112! 부천소사경찰서’가 삽입되어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자연스러운 홍보 활동이 가능해졌다.
또한 시설 내 대형전광판 등 영상장치를 통한 다양한 홍보 활동이 가능해져 우선적으로 부천소사경찰서에서 자체 제작한 아동학대 예방 웹툰이 유동인구가 많이 지나다니는 구간마다 송출될 예정이다.
그리고 스타필드시티 부천점에서 앞으로 캠페인 · 교육을 위한 장소 등도 적극 지원하기로 하여 같은 날 업무협약을 기념하여 부천소사경찰서에서 성폭력 예방 등을 위해 부천시, 유관기관, 민간 등 40명 이상이 참여하는 합동 캠페인도 진행하였다.
고성한 서장은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약자 보호 홍보 활동들을 추진하여 지역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장설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