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도시공사,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 출범:경기인신문

부천도시공사,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 출범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심의하여 예산을 편성하는 역할”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6/09 [21:56]

 

부부천도시공사(직무대행 김창형)8일 공사 나눔의방에서 제4기 부천도시공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하고 위원장단 호선 선출 및 분과위 등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4기 부천도시공사 주민참여예산위는 홈페이지 공모, 운영시설 이용자 등 모두 12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212월 말까지이다.

 

 주민참여예산위는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 수렴, 운영시설 이용자 제안사업 심의 및 주민참여예산제 관련 홍보활동 등을 하게 된다.

 

 4기 주민참여예산위는 교통주차 체육시설 공공시설 등 3개 분과 소위를 구성해서 총 5억 원 범위 내 주민참여 사업을 발굴하고, 심의과정을 거쳐 2023년도 예산에 반영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적극적인 주민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최종 선정 사업을 제안해준 시민에 소정의 감사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사는 분과 소위 확정 후 곧바로 해당 시설 실무담당자들과 1차 협의를 실시하는 등 공사에 발전적인 제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김창형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주민참여예산위는 시민들이 제안한 사업의 예산 반영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심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라며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가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새마을문고 부천시지부 ‘알뜰 도서 교환전’ 개최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