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지하철시대 연다”...김병수 김포시장 후보, ‘4대 핵심 철도 공약’ 선보여

김병수 후보 ‘4대 핵심 철도 공약’ … “사통팔달의 김포지하철시대가 열릴 것”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5/12 [17:38]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가 12일 김포시민들의 숙원인 지하철 5호선 연장을 비롯한 ‘4대 핵심 철도 공약을 발표했다.

 

김병수 후보가 이날 김포시민들에게 공유한 본인의 핵심 철도 공약은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김포한강선) 즉시 착수 골드라인 운행간격 30% 단축 GTX-D 노선 김포~강남 실현 인천 2호선 연장[감정역(신설)~걸포북변역~일산GTX-A환승] 등이다.

 

김병수 후보는 4대 핵심 철도 공약 이행을 위해 해당 관계부처와 원활한 가교 역할을 펼치고 있다.

 

김병수 후보 캠프는 김병수 후보가 김포시민들에게 공유한 4개 핵심 철도 공약이 이행된다면 진정 사통팔달의 김포지하철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김병수 후보는 해당 공약 이행을 위해 오세훈 서울시장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등과 원활한 정책 가교 역할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장선상으로 김병수 후보가 김포시민들에게 공유한 4대 핵심 철도 공약은 정부부처와 서울시장과의 협의·동의가 없다면 이뤄낼 수 없는 현안들이다.

 

이를 위해 김병수 후보는 지난달 18일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김포한강선·GTX-D 노선을 위한 협조요청서를 전달했고, 오세훈 시장으로부터 적극 협력할 것이라는 약속을 받았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 후보자와는 지난 대선 선대본부 때부터 교통 정책 현안을 놓고 다양한 논의를 거쳐 윤석열 대통령의 주요 교통 공약을 만든 인연이 있다.

 

 

김병수 후보는 김포시민들의 숙원인 교통 문제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시장이 되는 즉시 서울시장·국토교통부 장관 등과 마주 앉아 김포시 교통 현안의 문제를 해결하고 바로 사업에 착수하겠다고 김포시 교통 문제의 해결 의지를 드러냈다.

 

김병수 후보는 재차 저 김병수는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선대본부 직능총괄본부 광역교통개선지원단장을 역임했다반드시 김포지하철시대를 열 수 있게 뛰고 또 뛰겠다고 강조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