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환상영화학교 참가자 모집

5월 1일까지 영화인 및 영화 지망생 참가자 모집, 지원서 온라인 제출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3/02 [09:13]

 

 

올해 15회를 맞는다. 토니 케이 감독(오른쪽)이 지난해 온라인을 통해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 환상영화학교 참가자를 5124:00까지(이상 한국시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BIFAN 온라인 지원 사이트(entry.bifan.kr)에서 받는다. 장르영화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영화 지망생 혹은 영화인이면 지원 가능하다. 학생으로 선발되지 못하더라도, 추가 선정하는 청강생이 되면 모든 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최종 참가자는 530일에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ifan.kr) 출품/지원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산업프로그램팀으로 전화(032-327-6313/내선 143) 혹은 이메일(naff.ffs@bifan.kr)로 하면 된다.

 

 

올해 환상영화학교 교육은 BIFAN 개최 기간(202277~17) 중인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오프·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올해로 15회를 맞는다. 학장은 스플래터 영화로 저명한 브라이언 유즈나 감독 이자 제작자작가배우가 맡는다.

 

 

환상영화학교는 아시아 신진 영화인들을 위한 장르영화 제작 교육 및 네트워크 프로그램이다. 세계 영화산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기획개발 단계부터 완성 영화의 배급 및 마케팅 노하우를 아우르는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본인의 프로젝트에 대한 피칭을 하고 그에 따른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테드 창(SF 소설가), 조코 안와르(영화감독 및 제작자), 웨인 왕(영화감독), 크리스찬 L. 슈어러(컨셉 아티스트), 믹 개리스(영화감독 및 제작자), 윌리암 프리드킨(영화감독), 토니 케이(영화감독) 등 장르분야의 거장을 멘토로 초청해 심도 깊은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다.

 

 

지난해 환상영화학교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감안해, 메타버스 공간에 부천 판타스틱 캐슬(게더타운)을 구축했다. 환상영화학교 커뮤니티 룸은 오프라인 공간에 조성하며 오프·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26BIFAN은 최근 올해 환상영화학교 학장으로 브라이언 유즈나 감독을 위촉했다.

 

 

BIFAN의 남종석 산업 프로그래머는 환상영화학교는 그동안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325명의 장르영화인을 배출했다면서 올해 학장을 맡은 브라이언 유즈나 감독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프로듀서이자 감독으로 작가로서 미국을 비롯해 이탈리아스페인캐나다멕시코에서 활동한 공포영화의 대가 브라이언 유즈나 감독의 창작 노하우와 영화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장르영화를 꿈꾸는 참가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새단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