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김포시 읍면동 가까이배움터 평생교육사 정담회 개최

“위드코로나 시대 일상회복 기대, 우리집 가까이 평생교육 시작!”

| 입력 : 2022/01/14 [16:04]

김포시(시장 정하영)112일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읍면동 가까이배움터 전담 공무원(평생교육사)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읍면동 가까이배움터 대면교육 전환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시설 방역대책,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김포시의 문화역사지역환경 등을 알리기 특강 등 다양한 강좌 개설에 관한 의견을 수렴 했다. 제안된 사항 중 시설관련 사항은 2월 예정인 대면강의 시작 전에 확인 후 조치 예정이며 프로그램 확대 등 관련 사항은 향후 반영 계획이다.

아울러 김포시는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시 직영 전면 전환, 시민들에게 변화된 평생교육을 알리기 위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평생학습센터의 가까이배움터명칭 변경 등 평생교육 자치기반 선도적 조성으로 지난해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최우수,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평생교육은 도시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으로 이번 정담회를 통해 평생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집 가까이에서 쉽게 양질의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시민 중심 생활 밀착형 근거리 학습망 구현을 위해 평생교육사분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재욱 기자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새단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